과학고,매니아층, 학부모님들관련+ 구름IO 적응잘하길..

학부모님들은 대회로인해 상장과 재미가붙어 계속 하길 원하신다면
정부주관인 코드페어에 초등부만드는 걸요구 해야하지않을까요? 난이도에 대한 요구는 또한 마찬가지이구요
왜 정보올림피아드를 자신의 아이들 상태에 맞출려고하는지요.
이미 사설 대회가 되었습니다.자동완성기능도 없고,채점도 못하고 플로피디스켓 usb 제출하면 하던 시기가(저의 초등부~고등부까지) 있었음으로
학부모님의 의견이 맞을려면 지금쯤 망했어야했습니다. 망하지 않았고 재미있었습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이렇게된다고 재미없는 대회가 아니였어요.
이대회는 상장보다 대회직후나 대회중에 많은 생각,후회하는 것에 즐거움이 있어야 계속 공부하고 올라갈수있습니다.
대회의 진행은 문제 있는것은 맞습니다.공지보고 이클립스,코드블럭으로 준비한친구들이 많을테니까요.

몇몇 친구들이 보기에는 이제시작하는 친구들은 대회 짧게 준비하고
1,2번풀러 나오는 친구들에 대한 않좋은 생각이 되게 많을 수밖에 없는거 압니다.
저런 말을 할수있기까지 시간투자를 얼마나했을지 저도 알고있으니..
쓰고싶은 것들을 구현 할줄 알게되면 변형과 활용 코딩이 편하고 코딩속도까지 붙게되어 성적이 나오게됨을 아는 친구들 일겁니다.
별생각 없이 정올을 얕게준비한 친구들보다 학부모님들이 의견들이 이해가되지않아서 이야기쓴거같네요.

본론에서 벗어나서
잘알고있던데 . 과학고 작년 장려부터~은상까지 200점대인 친구들이 있는 자신의 과학고에서 그렇게 말하지 여기서 왜말씨름을 여기서 이러고있니.. 작년 과학고 친구들 실력은 이해되니???
정올준비를 다른과목까지 이야기하면서 시간없다고 말하는 학부모님은 없어야합니다.. 정올을 강제로 시키지않았습니다.
시험기간에 정올 공부하는것또한 이해되지않고요,.몇일더 공부라고 해봐야 큰의미없는대회입니다.
요즘들어 관심이 쏠려서인지 잘모르는 학부모님들의 의견과 요구가 많아지는데 시키고싶다 안시키고싶다가 아니라…
자녀가 대회진행후 나가고싶다 나가기싫다가 되어야하지않을까요.

관심이없었을때 더욱 모두가 실력에 대하여 인정하면서 대회가 깔끔하게 진행되었던거같습니다..
관심을 가지게되고 이것저것 요구하고 요구를 들어주는 쪽에서 힘이실리고. 2018년도 사태가나왔죠.
어렵게나와도 평균점수가지고 논란은 없었는데 요즘은머.. 학생보다 학부모님들이 더욱 관심이많으니.

학회쪽 학교선생님를 출제자로 하는것,실기 폐지하는것 으로 했을때 반대가 없었을까요?
이런 선택을하게되었는지는 성적을 원하는 많은 학부모님들이 했던 행동들이 명분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사기업화되어 학부모님들이 애들 안시키는면됩니다.

미래를 위해 노력은 정부와 코드페어에서 더욱관심을가지고 할것입니다.

구름조금 약하긴한거같고 여러가지코드를 ide에서 돌려보고 나가야할것같습니다.
여러가지 오류에 대한 반응이 코드블럭 이클립스와다른부분이 몇가지있네요.
같은코드를 넣어서 실행시켜보니
구름에서는 실행시간으로인한 종료로뜨는데
다른곳에서는 참조잘못한거라고 뜨는것도 있더군요.<-찾기편함
몇가지 더있는거같습니다. 미리 에러코드 많이 넣어보시고 구름io반응을 익히고가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실력있는 친구들 입장에서의 지금 시작하는 STL관련 말하는분들은
전부 욕심으로 자신의 자녀 불편만 호소 하는사람으로 보일겁니다.
발전?과 미래? 시작하는 친구들이 있어야한다 대회망할꺼라는말은 다핑계일뿐.
사실 지금 부정행위을 더 큰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어야될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