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고등학생들에게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고등학생들에게 아주 민감하고 중요한 대회입니다. 분명한 규칙으로 한명의 고등학생에게도 피해가 없기를 희망합니다.

1. 특목고와 일반고를 구분해서 한국정보올림피아드의 입상자 또는 전국대회 출전권을 구분하는 것보다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처럼 전국순위와 지역순위로 구분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2. 한국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에서 실기 2문제를 2시간동안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것보다 실기 3문제를 3시간동안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것이 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3. 개인적인 사정으로 전학, 또는 개명등의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학교이름과 학생이름등을 확인 후 빠른 수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고등학생들은 매우 민감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4.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같은 중요한 시기에 한국정보올림피아드가 함께 실시하면 고등학생들은 민감합니다. 3월초에 1차를 실시하고, 여름방학에 2차를 실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한국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 감독관을 정보올림피아드 성향을 잘 아는 교수님 또는 대학 조교로 변경해 줄 것을 요구합니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내용을 잘 모르는 분들을 감독관으로 배치하면 언제라도 학생들은 피해자가 될 것입니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고등학생부 전국대회 입상한 대학생들에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감독자격을 부여해서 시험감독을 아무나 맡기지않는 것도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가 특히 고등학생들에게 민감한 사항이라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피해가 없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