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금상,은상 등의 배분에 대하여

1. 이번 지역상에서 지역응시인원이 100명보다 적은 경우 금상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40명이 응시했으면 금상 0명(1%=0.4명), 은상 2명(5%), 동상 4명(15%=6명-은상2명) 이런식입니다.
40명이 응시했다면 지역 1등에게는 금상을, 2등에게는 은상을, 3-6등 4명에게는 동상을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0명이 응시했다면 금상 0명, 은상 1명, 동상 2명이 아니라 1,2,3 등에게 금,은,동상을 주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응시자가 적다는 이유로 지역에서 1등을 했음에도 지역은상이라는 것은 이상하지 않습니까? 그 1등은 0.1 %의 전국금상수상자일수도 간신히 전국동상일수도 있지만 어쨌든 그 지역에서는 제일 잘 했으니 지역금상을 받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똑같이 지역 1등을 하고나서 실력이 더 뛰어나더라도 지역응시인원에 따라 못 받기도 하는 지역금상, 합당할 걸까요? 100명보다 지역응시인원이 적은 지역도 지역 1등에게는 지역금상을 주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역동상까지는 본선진출이니 지방에 사는 학생이 유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오히려 지방은 응시인원 자체가 적어서 수상인원이 적으므로 지역상이 전국상보다 좋지 않은 경우도 많을 거라 추측합니다.

2. 성적표에 응시자의 점수뿐만 아니라 전체에서 자신의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도록 전국과 지역의 등수 또는 %를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2차 대회의 철저한 준비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