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게시판

전지 글쓴이님은 읽어주세요

작성자
n년차
작성일
2020-09-22 11:11
조회
244
중등 초등 학부모이신거 같으시네요. 부족하지만 도움을 주고 싶어 답합니다/
1. . 지역부문 나누는건 저도 잘 이해가 안 갑니다.
2. 옛날엔 가능햇던거로 아는데 이번에는 말이 없네요.
3. 여기까진 아는게 없네요..ㅎㅎ;;
4. 정올은 원래 예선(필기)였고 작년 부터 실기가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수학 능력없이 알고리즘 실력 절대 못키우고, 알고리즘 잘하는데 수학 비버 못하는 사람 없습니다. 되려 수학 비버는 잘해도 알고리즘 못하는 사람은 있죠.
5. 이번 난이도가 이상해서 2문제로 못 나누는게 맞지만, 원래라면 부분점수마다 난이도가 올라가서 잘 나눠졌습니다. 단순 노가다 알고리즘 대회를 원하시면 다른 대회를 나가세요. 금상 제외 거기서 거기는 무슨 소리인가요? 떡잎부터 잘하는애들이 금상이라하고, 노력으로는 은상까지 갈 수있습니다.
모르는거 찍어서 서너개 맞을려면 6~7개 모르는상태인데, 정말 운이 좋지 않은 이상 불가능합니다. 찍는것도 실력입니다 사지선다형이라 했을때 전혀 답과 근접하지 않은 보기 2개만 제외해도 맞을 확률이 50퍼센트입니다. 이런 경시대회에서는 잘 찍는것도 실력입니다.고난도 코딩문제 긁을 실력이면 필기 다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앞서 말한듯 정올은 원래 예선은 필기였습니다. 이산수학/비버가 곧 컴퓨팅 사고 능력입니다. 전혀 비난의 의미는 없습니다. 그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