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게시판

운영 초기부터 답답하네요

작성자
학부모
작성일
2019-03-14 10:17
조회
324
올해부터 운영방식이 변경된다는건 알고있었지만 게시판 답변도 하나도 안달리고 전형료도 생각보다 비싸다는 느낌이 들어 정확히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투명한 공개가 필요해보입니다.
국내 최고 권위의 SW대회가 어느 한 단체의 이익을 위한건 아니겠지요?
회당 응시료 7만원 결코 적은 돈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이번 변경사항이 나오기까지 수차례 문의전화를 했음에도 어떤 정보도 얻을수 없었고 너무 독불장군식의 독단적 운영방식에 문제가 있다고보여집니다.

많은 부모와 관계자들이 궁금한점도 많을텐데 발빠른 답변과 대응이 필요하지않나 생각됩니다.

저 또한 아이들 학부모로써 궁금점이 있는데

1. 1차 온라인방식이라하면 고사장에서 컴퓨터를 제공하는건지요? 설마 개별 장소 상관없이 온라인접속으로 시험을 보는건아니겠죠?

2. 실기 시험 비중이 50% 이상으로 아주 높은데 출력 결과물이 정확히 나와야만 점수 획득이 되는 건지 과정만 어느정도 맞아도 일부 점수 획득이 되는 건지 채점 기준이 궁금합니다.

3. 접수시 학교 지도교사를 통하거나 포함해서 신청해야하는지 개인별 신청인지 궁금합니다.


운영주체가 바뀌면서 시험방식까지 싹 바뀌는통에 첫회년부터 혼란도 크고 심히 걱정이 됩니다.
기존C언어 위주의 문제형태였고 전화상으로도 그건 별 변동사항없을거라했건만 언어도 구분을 두지않는다하고 실기 배점이 생각보다 너무커 당혹스럽습니다.
그 정도는 사전 공지를 해줬더라면 많은 학생이 준비라도 했을텐데 말입니다.

이글 만이 아니라 운영자분 시원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