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게시판

http://codeup.kr 에서 1차 실기? 대비 기출문제 채점 연습 가능합니다.

작성자
학교정보선생님
작성일
2019-03-25 23:04
조회
609
중고등학교 정보 선생님들이 학교에서 정보 수업을 하는 겸, 무료로 공개해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채점 시스템들이 있습니다.
(예전 KOI 공식 초급 / 중급 / 고급 학습 자료(PDF)들도 학생들 누구나 공부할 수 있도록 중고등학교의 여러 정보 선생님들이 함께 힘을 모아서 만들었었습니다.)


올해부터 한국정보올림피아드가 한국정보과학회로 넘어오면서, 정보올림피아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지난 5년 동안의 전국대회 초,중,고 1번 문제들을 올려두고 채점 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 http://codeup.kr <- 현재 채점 가능, 그리고 이미 많은 학생들이 들어와서 풀어보고 있습니다.
- http://codeup.kr/problemsetsol.php?psid=31 주소로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 http://koistudy.net <- 오늘 내일 중으로 채점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학교 정보 선생님들이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여러 개의 공개/비공개 채점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학원? 과외?와 같은 사교육 없이도, 중고등학교에서 정보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고 즐기면서 공부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난 5년 동안의 전국대회 1번 문제에 대한 해설자료, 여러 가지 방법의 해법 예시코드 자료들을 준비해서 중고등학교 정보 선생님들을 통해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보올림피아드를 준비하고 공부하는 모든 학생들은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가장 중요한 학생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우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을 빠른 시간내에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프로그래밍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머신러닝)도 마음대로 도전하고 사용하고 만들어내는 학생들이기 때문입니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해주세요. 그리고 앞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를 이끌고 나아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