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게시판

보세요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6-10 21:04
조회
176
어떤 한 학부모가 아이한테 온 메일을 확인 못하고 답변 못해 실격되어 이에 대해서 부모에게 연락없이 초등학생에게 메일을 보내 답변이 없다고 실격한 것은 너무한 것 아닌가와 이에 대해 신분 확인 절차에 대해서 문의한 것이고,
-> 신분증 확인이 안됐는데 실격 처리 안하는 게 더 너무한 거 아닌가요? 가입할 때 적어놓은 이메일 확인을 못한거면 학생 측 잘못이죠.

중략

그리고 신분 인증 문제가 아니라 어떤 이슈가 발생했을 때 학생이나 학부모에게 충분한 연락 시도를 해서 답변을 듣고 처리하거나 그럼에도 없었다면 종결하는 게 맞고
-> 시험 시작 전 신분증 검사를 진행하면서 관련 안내를 받았으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학생 측이 KOI에 연락을 시도했지만 닿지 않은 것도 아니고, KOI에서 메일을 보냈는데 학생 측이 확인을 못한 거잖아요?

스마트 폰도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초등학생에게 메일 보내 답변이 없다고 실격 처리한 것은 제가 보기에도 합당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 감독관이 신분증 검사가 안 된 학생은 이메일로 신분증을 보내라고 알렸고, 학생은 그 안내를 들었지만 절차를 따르지 않았으니 실격 처리가 당연하죠.

그 외 여러 잡음이 있으나 본인은 신경 안쓰고 10만원 내고 그래도 성취를 얻도록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부응할 수 있는 대회 운영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왜 온라인으로 하면서 10만원씩 쳐 받는 건지는 이해가 안되지만 신분증 검사가 제대로 되지 않은 학생을 실격 처리하는 건 원칙적인 것이며, 노력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추가로 입상자도 아닌데 왜 실격 처리하는 것도 이해가 안되네요.
-> 신분증 검사가 되지 않은 참가자의 실격 처리는 다른 대회에서도 그렇고 당연한 결과죠. 입상자 아니라고 실격 처리 안해도 되는 건 아니니까요.